이번에 오픈한 특별한 칼국수 집이 있어서 소개해본다.
<동의명가 사골 칼국수 & 보쌈> 이라는 프랜차이즈 칼국수 집인데, 진한 사골육수로 끓여낸 칼국수 맛이 제법 속 깊다. 30대 같은 미모의 친절한 여성 대표 (박유현)님께서 혼자 운영하시는데 벌써 단골이 생길 만큼 맛과 서비스가 훌륭하다.
<동의명가 칼국수>를 운영 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서 여쭤보니 의외로 요식업과는 관련 없는 직장인이셨는데 프랜차이즈 관련 업종의 남편 일을 도와 얼떨결에 시작했다고 한다. 체계적인 운영지원 시스템과 친절한 본사 지원이 있었지만, 몇일 본사 가서 교육받고 시작 한터라 걱정이 많았다고 한다. 여기에 코로나19 때문에 시기상 너무 어려워 고민이 많았지만 기왕 시작한 일최선을 다하자는 신념으로 열심히 일 하시는 모습이 보기 좋았다.
본 기자가 시식해 본 평을 감히 하자면 설렁탕 먹은듯 속이 부드럽고 따듯하면서 든든한 점이 가격 대비 흡족했다. 특히 김치 사골칼국수는 집에서 끓인 듯 시원하고 걸쭉한 김치 수제비를 연상시키는 국물이 좋아 벌써 몇 번이나 사먹었는지 모른다. 속이 꽉 찬 만두가든 사골 만둣국과 잡내가 나지 않는 두툼한 보쌈이 생각나서 속이 허하거나 날이 좀 춥게 느껴질 때는 애들 몰고 찾아가게 되었다. 개인취향이긴 하지만 칼국수는 진한 국물이 매력 포인트 아닌가? 진한 사골육수를 따로 구입할 수도 있는 터라 가끔 사와서 집에서 요리할 때 사용하는데 진해서 정말 맛있다.

동의보감에 따르면 사골은 몸을 따뜻하게 하고 독이 없으며 원기를 회복하게 하는 등, 면역력을 높이는데 효과가 좋다고 하는데 동의명가는 이렇게 몸에 좋은 사골육수에 얼리지 않은 쫄깃한 생면을 사용해 사골 칼국수, 김치 사골 칼국수, 얼큰 사골 칼국수, 사골 만둣국 등을 판매하며 계절 메뉴로 서리태 콩 칼국수와 비빔국 수도 준비되어 있다고 한다. 청주점에 기반을 두고 점차 여러 지점을 내고 싶다는 포부가 큰 여성대표님의 무궁한 발전을 기대한다.

 

● 상 호 : 동의명가 사골 칼국수 & 보쌈
● 위 치 : 산남로 62번길 20번지 1층
● 연락처 : 043-292-2303 / 010-9417-5376
● 운영시간 : 오전 11시~오후 9시(브레이크타임 없음)
● 주력메뉴 : 사골 칼국수와 보쌈 등

 

 

저작권자 © 두꺼비마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